소셜빅데이터 컨설팅
소셜 빅데이터
컨설팅
방대한 양의 소셜 SNS 데이터를 텍스트 마이닝 기술로 분석해 데이터 속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찾아내어 전략적인 제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이를 활용하여, 시장 트렌드 분석, 사업 리스크 분석, 평판 분석, 리스크 관리, 잠재적 고객 활동 분석, 만족도 조사, 신제품 컨셉 개발 등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.
소셜 빅데이터
분석 절차
소셜 빅데이터
분석 흐름
주요 실적
온라인 여론 분석 서비스
클라이언트
국민건강보험공단 (2020)
도출결과
- 공단 관련 온라인 여론 모니터링 및 기간별
동향 변화 분석 제공 - 정기 보고서 및 긴급 이슈 및 쟁점 관련 보고서 작성
- 이슈 발생 시 효과적인 여론 대응 전략 제안
김치냉장고 트렌드 분석
클라이언트
위니아 딤채 (2019)
도출결과
-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김치냉장고 트렌드 분석
- 김장 및 김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분석을 통해
제품 및 서비스 개선 방안 제안
신제품 개발 제안
클라이언트
쿠첸전자 (2019)
도출결과
-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제안
- 밥솥을 활용한 아이 간식에 대한 국민들의
인식 분석을 통해 서비스 및 신제품 개발 제안
한국토지주택공사 분석 보고서
클라이언트
한국토지주택공사 (2019)
도출결과
- LH 기업 브랜드 / LH의 사업 / 언론 등 각 분야별
국민들의 인식 분석 - 빅데이터 국민 인식 분석 보고서 작성
빅데이터를 활용한 뉴스 기사
클라이언트
동아일보 (2016)
도출결과
- 기부와 관련된 기사를 수집 분석하여 뉴스 기사 소스 제공
- 데이터 시각화 웹페이지 제공
포지셔닝 전략 도출
클라이언트
치썸치킨 (2019)
도출결과
-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치킨 트렌드 분석
-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주요 경쟁 치킨 브랜드의 포지셔닝을 확인하고, 클라이언트에게 적합한 포지셔닝 전략 제안
콜라보레이션 제안
클라이언트
티각태각 (2019)
도출결과
- 소셜 트렌드 분석을 통해 부각과 함께 찾는 음식을 도출하여 해당 음식 프렌차이즈와의 협업 제안
-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부각 트렌드 분석